Hot Issue

‘아이콘매치’ FC쉴드, 사령탑 라파엘 베니테즈 선임

이현승 기자
2025-08-20 13:23:52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아이콘매치’ FC쉴드, 사령탑 라파엘 베니테즈 선임 (출처: 아이콘매치 공식 인스타그램)


넥슨에서 주최하는 ‘2025 아이콘매치’ FC쉴드 팀의 감독으로 라파엘 베니테즈가 선임됐다.

‘2025 아이콘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창과 방패’ 콘셉트로 대결을 펼치는 초대형 축구 이벤트로, 오는 9월 13일과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지난해 패배한 ‘FC스피어(창팀)’이 재대결을 신청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FC스피어는 드록바, 앙리, 카카, 호나우지뉴, 가레스 베일 등 막강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 가운데, FC쉴드 측이 먼저 스쿼드를 완성했다. 지난 19일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 선임을 발표한 것.

이로써 베니테즈 감독은 퍼니난드, 비디치, 네스타, 마이콘, 푸욜 등 전설적인 수비수들을 통솔하게 됐다. 그는 유튜브 ‘EA SPORTS FC 온라인’ 채널에 출연해 선수들을 소개한 뒤, “승자는 이 경기를 지켜보는 팬들이 될 것. 팬들이 즐거운 것이 가장 중요하다. 물론 우리가 승리한다면 더 기쁠 것이다”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베니테즈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첼시 등 명문 클럽들을 지도해온 명장이다. 특히 2004-05 시즌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불리는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당시 감독으로 유명하다.

FC쉴드의 라인업이 완성된 가운데, 과연 FC스피어의 지휘봉은 누가 쥐게 될지 관심이 모인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